인천농업기술센터, 새내기 도시농업 활동가 배출

by 이장열 편집인

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가 17일 도시농업 전문가과정 교육을 마무리하고 비대면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시농업 전문가과정교육은 지난 달 9일 개강을 시작으로 매주 2회도시농업 기초교육을 이수한 시민들과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텃밭작물재배, 채소, 과수, 화훼, 친환경농업 등 도시농업 기술이론과 도시농업 현장실습, 교육생 자체 텃밭실습 등을 현장교육과 실시간 비대면 영상교육으로 탄력적으로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17명의 교육생이 비대면으로 참여하였으며, 교육과정 중 교육성적과 자치활동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정숙영(63, 계양구) 교육생이 인천광역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박준상 인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가과정은 도시민이 농업·농촌을 바로알고 즐길 수 있는 농업기술관련 전문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며 “수료 시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에 도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므로,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시농업교육을 희망하는 인천시민은 인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행사안내(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도시농업교육팀(☎440-69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