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김성화 기자
부평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30일 부평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2020년 부평구 꿈드림 온라인 수료식’을 진행했다.
구 청소년지원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형태로 수료식을 마련했다.
행사는 한 해 동안 꿈드림에 열심히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1부는 ‘2020년 부평구 꿈드림 활동 영상’을 통해 1년 동안 진행한 사업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으며, 꿈드림 사업을 수료한 학교 밖 청소년 발표와 부평구 모범청소년 구청장상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어 2부 꿈드림 시상식에서는 활동별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을 청소년들에게 전달했으며, 2021년에 실시할 꿈드림 사업안내도 소개됐다.
구 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센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매우 고맙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상담지원과 학업지원, 진로지원, 계발지원, 건강지원, 인식개선 등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