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정재환 기자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오는 18일 청년의 날을 맞아 실시하는 청년 버스킹 특강 ‘청춘마이크’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이번 청년 버스킹 특강 ‘청춘 마이크’는 지역 청년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온라인 강연을 통해 이 시대 청춘들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유유기지 부평은 지난 달 28일 청년강사로 선정된 최종 2인에 대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으며, 선발된 청년강사 2인은 ‘너에게 맞는 옷을 입어봐!(이재호)’, ‘대출영업사원, contents 제작자로 살다(박수인)’를 주제로 각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은 오는 18일 16시부터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17일까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inuu.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청년의 날 기념으로 실시하는 청년 버스킹 특강을 통해 청년 강사들에게 강연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아울러 동기부여라는 강연 주제를 통해 청년들이 삶을 직접 계획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고 배움을 얻어가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은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공간 운영은 잠정 휴관 중이지만,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전문상담프로그램’, ‘VR모의면접’, ‘진로 및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다. 또 지역 내 구직단념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도전 지원사업’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inuu.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가능하며,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63-314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