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정재환 기자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이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3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3월 청소년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문화 체험과 진로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창의공작플라자 체험 프로그램, 영상미디어센터 특강,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으로 구성했다.
창의공작플라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공작과 융합 활동을 할 수 있는 창의적 메이커스 공간이다.
오는 3월 12일에는 창의공작플라자 4개실 프로그램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창공 오픈데이를 진행하고, 1일 체험으로 ▲3D펜으로 소품 만들기 ▲냅킨아트를 활용한 칠교놀이 만들기 ▲다육이 화분 만들기 등의 활동을 실시한다.
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3월 17일 방송PD 일일 특강을, 동월 19일에는 청소년 동아리활동으로 수련관 공연장에서 동아리콘서트를 진행한다.
동아리콘서트에는 7개 댄스·밴드 동아리가 공연하고, 관객은 추후 모집할 예정이다.
이 외에 청소년 자치참여활동으로 7개의 수련관 자치조직은 2022년 신규단원 선발과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 후 3월 26일 연합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 교육문화강좌의 봄학기(4~6월)수강생도 3월 중순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부평구 청소년은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portal.icbp.go.kr/bpy)에서 프로그램별 신청기간과 대상을 확인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청소년수련관(☎500-22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