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정재환 기자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이 다음달 31일까지 ‘2023 청소년기자단 에디트’ 5기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의 시각과 언어로 청소년 활동을 생생하게 전달하게 될 청소년기자단 에디트는 지난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부평구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4세~19세 청소년들로 구성됐다.
에디트는 지역 내 청소년 활동 참여 및 취재활동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해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제26회 인천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인천시의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신규단원은 지역 내 청소년 15명으로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기자증·기자수첩 등 기자 활동에 필요한 물품과 전문교육 및 현직기자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연말에는 활동 참여 우수 단원을 선발해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장상도 수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부평구 청소년은 온라인 신청 또는 신청서 작성해 수련관 대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련관 누리집 공지사항(https://portal.icbp.go.kr/bpy)을 확인하거나 전화(☎500-2238)로 문의하면 된다.
박건호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기자단은 수련관을 대표하는 자치조직 중 하나로 기자단원들이 다양한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전문교육 등 기자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자단은 2023년 3월 오리엔테이션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4년 2월까지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및 지역 내 청소년 활동 등을 취재하고 체험활동에 참여하고 콘텐츠를 제작해 SNS 게시 및 소식지를 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