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김성화 기자
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2023년 UDT자원봉사동아리 2기 동아리원을 모집한다.
UDT(우리 동네 특공대)자원봉사동아리는 지난해 5월 ‘부평구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을 발 빠르게 돕자’라는 취지로 만들어졌으며, 학교 밖 청소년 6명으로 구성된 동아리다.
이들은 지난해 7월 말부터 12월 말까지 지역아동센터 부평공부방에서 초등학교 2~4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미술 및 만들기 활동을 지원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동아리원을 모집하고, 미술활동 지원 외의 자원봉사활동도 선정했다. 지난 한 해 동안 부평공원과 캠프마켓 등에서 환경정화, 생명사랑 밤길걷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도 펼쳤다.
올해 모집인원은 학교 밖 청소년 10명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509-8918~9, 3989)로 문의하면 된다.
UDT자원봉사동아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매번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도움을 받다가 내가 사는 부평의 환경을 정화하고, 누군가에게 선생님으로서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었다”며 “보람찬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이명선 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지난 1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UDT 동아리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번 2기 동아리 모집에도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지원, 진로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건강검진, 교통비지원, 급식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