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정재환 기자
부평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일신배드민턴장(경인로1158)이 지난 2022년 11월 28일부터 약 4개월 간의 대수선 공사를 마치고 오는 4월 1일(토) 06:00부터 새단장된 모습으로 재개관된다.
일신배드민턴장은 배드민턴 코트 7면으로 부평구 주민들의 배드민턴 체육활동 지원을 위해 2016년부터 운영된 배드민턴 전용 체육시설로, 이번 대수선 공사를 통해 우기 대비 천정 방수포 설치, LED 조명 일괄 교체, 벽면 녹색 도색, 바닥 샌딩(코팅), 남녀 샤워장 신축 등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주민들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또한, 기존운영방식인 “전코트 온라인예약제”에서 “1~5코트 온라인예약제, 6~7코트 선착순입장제”로 운영방식을 변경하여, 스마트기기 사용이 취약한 계층에게 좀 더 쉽고 편리하게 배드민턴장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개선된 점이 눈에 띄었다.
일신배드민턴장 온라인 예약은 부평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배드민턴장 메뉴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3월 31일(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오전 9시 4월분 예약을 접수받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부평구시설관리공단 남부체육사업팀(032-262-926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공단 이사장은 “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체육시설 모두 부평구민들이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더 나은 체육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