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개3동주민자치회, 마을의제 발굴…‘우리동네 마을문제 해결사’

by 정재환 기자

최근 12일 부개3동 주민자치회는 마을의제 발굴을 위해 마을 곳곳을 찾아가보는 ‘우리동네 마을문제 해결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실제로 마을의 현장을 눈으로 확인하고 주민의 소리를 들으며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계획하고자 마련됐다.

이들은 평소 개선이 필요한 지역 내 장소를 방문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즉석 인터뷰를 진행하며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주요 의견으로는 지역 내 도로 또는 인도의 파손된 부분에 대한 보수 요청과 가로수가 죽어서 공간으로 방치된 부분을 메워달라는 요청 등 주로 주민들에게 생활속의 불편이었던 사안들이다.

이날 인터뷰에 참여한 주민은 “즉흥적인 인터뷰가 우리 동네에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번 고민해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는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문제를 찾고 해결방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주용해 부개3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마을의 발전에 필요한 사업을 기획하기 위해서는 현장을 직접 확인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주민 소통으로 실효성있는 주민자치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마을문제 해결사’ 행사는 매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실시해 마을 의제 발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