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김성화 기자
최근 13일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조정숙)는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제9회 GO! DO! BE! (고두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가보자(GO), 체험해보자(DO), 되어보자(BE)’라는 의미를 담은 이 페스티벌은 여성(예비) 창업자의 제품을 구체화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15년도부터 시작됐다.
그간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어 센터 내부에서만 진행되었지만, 방역이 완화되면서 3년 만에 외부 행사를 개최됐다.
행사에는 디딤돌 창업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여성 창업기업 14개(지니페이지, 유리미내, 퓨어지에르데, 쿠로의 공간, 보자기집, 화연양화, 꽃마루, 몽소글씨놀이터, 보랑, 누씨네, 붐붐샾, 수가모, 더심플글로리, 생각하는 곰)와 창업준비기업 2개(바늘마녀, 별빛스토리) 총 16개의 (예비)창업기업이 함께했고, 이들은 플리마켓 및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자신이 만든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천으로 행사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00여 명이 참여한 이 행사는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에게 창업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창업 정보 제공의 장을 마련했다.
디딤돌 창업 지원사업은 경기도와 부천시,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성 예비창업자를 발굴하여 그들이 안정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부천여성인력개발센터는 디딤돌 창업 지원사업 외에도 경력단절여성에게 취·창업 기회를 마련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032-326-300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ww.ilwoman.or.kr)를 통해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