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김성화 기자
최근 21일 인천 서구 석남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연화)는 제2회 거북골 3GO 플리마켓과와 제1회 거북골 작은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무료 체험부스와 어린이들을 위한 문화예술공연,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석남2동 지역의 특색을 살려 단풍이 아름다운 석남이음숲에서 개최했으며, 주민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10시부터 시작된 플리마켓에서는 떡매치기, 프라모델, 비즈 공예 만들기 등 흥미로운 무료체험 부스와 석남2동 주민자치회, 신거북시장 홍보 부스가 참여했다. 또한 현수막을 재활용해서 만든 장바구니를 주민들에게 나눠주며, 환경보호 캠페인 행사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 12시부터 진행된 제1회 거북골 작은음악회 행사에서는 신명나는 풍물패의 식전공연이 주민들의 흥을 돋우며, 화려한 행사의 막을 올렸다. 뒤이어 초대가수의 버스킹 공연, 즉석 주민 노래자랑이 이어지며, 축제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2부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마술쇼와 버블아트 공연이 개최되어 다양한 연령이 참여해 전 세대가 어우러지는 축제를 완성해 나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석남2동 주민자치회의 김연화 회장은 “준비하는 과정은 힘들었지만, 주민들이 모두 좋아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하며, “앞으로 일상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주민자치회가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류현자 석남2동장은 “행사를 준비한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질서 정연하게 참여해 안전하게 행사를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주민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화창한 가을날, 석남이음숲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주민분들이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었고, 지역주민 화합에도 이바지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