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정재환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사업을 오는 5일부터 접수한다.
보일러 1대당 60만원을 지원하며 설치(제조)일로부터 3년 이상된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올해 내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다. 설치 시 환경표지 인증제품이어야 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을 포함한 150세대다. 지원대상 세대주가 신청가능하며, 지원대상이 세입자인 경우 주택소유자인 임대인도 신청가능하다.
다만 도시가스 배관 미설치 지역과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곳은 친환경 보일러 설치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신청 전 보일러 설치업자에게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신청은 부평구청 누리집에서 친환경 보일러 설치 신청서 등 신청서류를 받아 작성하여 구청 환경보전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접수를 통해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접수(www.ecosq.or.kr/boiler)도 가능하다.
자세한 지원요건은 부평구 누리집 공고 및 전화문의(☎032-509-6643)로 확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로 환경오염도 줄이고 구민들의 가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지원 사업에 많은 구민들이 신청하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