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의회 제239회 임시회 폐회..11월 행정사무감사 일정 결정

by 이장열 편집인

부평구의회는 9월 11일 제23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회기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의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등이 이루어졌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강화조치에 따라 회기 동안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되었으며, 본회의장에는 비말 차단용 투명 칸막이를 설치했다.

각 위원회별 주요 안건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우명옥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마경남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신진영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성인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원안 가결하였다. 또한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이제승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미세먼지 피해 저감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의 안건도 통과시켰다.

9일과 10일 이틀간 진행된 구정질문은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해서는 15명 의원이 27건의 구정질문을 실시했고,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업무에 대해서는 15명의 의원이 37건의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11일 열린 제4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 9건과 ‘부평구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을 의결했고,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도 승인했다.

9일간의 회기를 마치면서 부평구의회 홍순옥 의장은 “금번 임시회 기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준 의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집행부에서는 구정질문을 통해 의원들이 제안한 사항들을 적극 검토해서 정책수립 시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