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온라인 청소년 정책 교육 진행

by 정재환 기자

부평구청소년수련관이 16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수련관 유튜브 채널에서 ‘청소년 참여’ 청소년정책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의 참여와 권리가 확대되는 시대 변화에 따라 청소년들이 정책을 비롯한 다양한 의사결정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민주주의 사회에서 올바른 시민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청소년정책 전문가인 최창욱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박석준 국가교육회의 청년특별위원장이 각각 40분 동안 다양한 청소년 참여 방식을 이야기하는 형태로 구성됐다.

교육 영상은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또 영상 시청 후 오는 31일까지 각 영상의 설명란에 작성된 링크를 통해 시청 인증 및 만족도조사에 참여하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에코백을 받을 수 있다.

수련관은 1·2강 영상을 모두 시청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40명을 선정하고, 수령방법은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박건호 부평구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 정책의 대상인 청소년들이 ‘참여의 의미’는 무엇이며 ‘왜 중요한지’를 알게 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코로나19로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는 상황에서 부평지역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