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박물관,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 4월 교육 운영

by 이장열 편집인

내달 10일(토) 인천시립박물관에서 2021년도 가족 교육 프로그램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 4월 교육을 운영한다.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체험을 통해 가족 간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 주제는 ‘인시박 탐험대’로 근대건축물을 탐험하며 근대 인천을 만나본다. 개항장을 걸어 다니면서 실제 근대건축물을 둘러보고 레고 만들기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진다.

인천은 1883년 개항 이후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정착하면서 건축물을 만들기 시작했으며, 건축물의 형태와 양식은 물론 건축 자재도 당시 자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것을 가져와 적용했다.

근대건축물은 당시의 문화적 특성을 담은 유산으로서 이번 가족교육을 통해 근대 인천의 모습을 느껴볼 수 있다.

신청은 3월 29일(월)부터 4월 2일(금)까지이며 1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6~12세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739)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립박물관 유동현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근대건축물을 탐험하면서 근대 인천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통해 가족 간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