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김성화 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4-F(인천)지구 제6지역(부총재:이광세)과 상호발전 및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후원금(150만원)을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F(인천)지구 제6지역은 국제적인 순수 민간사회봉사단체로 지역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공동체 봉사활동 실현과 후원 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등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모범협회다.
2018년 부평구청과 “저소득 취약계층 노인 수의 지원협약”을 체결하며 홀몸노인 대상으로 5년간 매년 수의를 기증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이광세 부총재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에게 작게나마 행복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를 비롯한 회원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와 나눔을 꾸준히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경은 서비스운영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의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공동체의 선한 활동을 펼쳐주신 라이온스협회에 감사하다며 코로나로 힘들어 하시는 부평구 어르신들에게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노인문화 향상에 기여 노력은 물론 저소득 취약 계층 후원과 월 1회 정기적인 경로식당 자원봉사활동 등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