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정재환 기자
부평구 보건소는 6일 지역 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손 씻기 전·후 세정상태를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교육용 기기 뷰박스(View-box)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뷰박스는 아이들이 손 씻기 전·후 세정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의 습관을 기르는데 효과적인 기기다.
사용방법은 형광로션을 바르고 뷰박스(손세정 검사기) 스크린에 손을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여 손 씻기 전과 후의 제거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손 씻기 교육용 기기가 필요한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은 부평구 보건소 감염병관리팀에서 대여 신청할 수 있으며, 기관별 1회 1주일간, 연간 최대 2회까지 대여 가능하다.
아울러 참여기관에는 뷰박스 외에도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 및 방법에 대해 교육 할 수 있는 시청각 교육자료(PPT, 영상)와 감염병 홍보물을 함께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로 감염병의 절반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진 만큼 손 씻기 체험 교육 참여가 어린이들의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형성하고, 감염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보건소 감염병관리팀(☎509-821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