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개어린이도서관, ‘여성 코딩 지도사 양성과정’ 모집…부평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선정으로 진행

by 김성화 기자

부개어린이도서관은 7일 부평구에서 주관하는 ‘2022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여성 코딩 지도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은 부평구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여성의 사회 참여 지원, 안전, 돌봄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부평구 지역특화사업이다.

부개어린이도서관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오는 19일부터 6월 16일까지 두 달간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 코딩 지도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동코딩 지도사 양성과정-스크래치 & 아두이노 자격증 과정’ 비대면 프로그램은 교육을 통해 아동코딩 지도자를 양성해 코딩 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스크래치 코딩 프로그램으로 기초 교육을 실시하고, mBlock과 아두이노를 활용해 실습을 진행한다.

최근 초등학교 코딩교육 의무화로 지속적인 수요가 예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딩교육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모든 과정을 집중적으로 배워 IT(정보통신기술)역량 강화 및 디지털 환경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창섭 부평구 문화재단 도서관본부장은 “여성들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재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로 선착순 마감이며, 자세한 내용은 부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bppl.or.kr/bugaech/index.do), 또는 부개어린이도서관(☎505-1131)으로 문의하면 된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