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정재환 기자
부개2동이 13일부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함께 이끌어갈 위원을 신규 모집한다.
부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현재 총 14명의 위원이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가가호호 방문안부서비스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밑반찬 지원 ▲김장김치 지원 등 대상자의 욕구를 고려한 복지사업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부개2동에 거주하는 주민, 또는 지역 내 사업장 경영(종사)자로 동에 신청하면 동장 추천을 통해 구청장이 위원으로 위촉한다.
위원으로 위촉되면 임기 2년 동안 지역 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와 지역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하고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찾아 돌봄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협의체 위원들이 주도적으로 복지의제를 선정했으며, 이를 통해 추진 중인 2022년 마을복지계획 ‘행복동행, 나들이 사업’은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개2동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부개2동 맞춤형복지팀(☎459-4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준희 부개2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 복지의 최전선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돕는 주민조직이므로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부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신규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