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곡1동 주민자치회, 로고·캐릭터 공모작 선정

by 정재환 기자

최근 13일 산곡1동 주민자치회는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로고·캐릭터 공모전’ 입상자 시상식을 진행했다.

지난 8월 26일 열린 ‘주민총회’에서 80.1%의 찬성률로 의결된 이번 행사는 산곡1동 주민자치회 자치기획분과가 진행했다. 산곡1동 주민자치회를 대표할 수 있는 로고와 캐릭터를 선정하는 사업이다.

주민자치회는 선정에 앞서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2달간 작품접수를 진행했으며, 로고 76작품, 캐릭터 75작품 등 총 151작품이 접수됐다.

또한 지난 6일에는 행정기관, 자생단체, 미술 분야 전문가 등 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진행해 ‘산곡1동 및 주민자치회의 특성 반영’, ‘창의성 및 예술성’, ‘활용 가능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입상작을 선정했다.

로고분야 대상은 ‘산곡의 청정을 표현’한 이지혜 씨, 우수상은 ‘한자 山을 형상화’한 이철기 씨, ‘산과 터널을 표현’한 천채율 씨가 각각 수상했다.

캐릭터 분야에서는 ‘산곡이와 하나’ 캐릭터의 김용진 씨가 대상을, ‘산꽃, 산잎’ 캐릭터의 성미선 씨와 ‘백마리’ 캐릭터의 조안나 씨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각 분야별 대상 1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70만 원, 우수상 2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20만 원이 지급됐다.

로고분야 대상을 수상한 이지혜 씨는 “우리 마을에서 진행한 공모전에서 수상하게 돼 더욱 좋고 뜻깊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더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필 산곡1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150작품이 넘게 접수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는데 주민들의 높은 관심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곡1동 주민자치회는 이번에 입상한 작품들을 로고와 캐릭터로 사용해 주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밀접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