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김성화 기자
청천도서관이 오는 4월 한 달간 개관 10주년 특별 프로그램 ‘청천세계문화축제’를 진행한다.
청천세계문화축제는 ‘우리의 소원’을 주제로 ‘진짜 내 소원’(출판 글로연)을 쓴 이선미 작가 특별 강연, 책방 속 마법 우체국 공연, 소원화 그리기를 비롯해 소원 등 만들기, 드림캐쳐, 소원 컵 만들기, 소원 자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4월 12일에는 초등학교 1~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청천도서관 10주년 케이크 만들기도 진행한다. 일정 기간 동안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미션을 성공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4월 한 달 동안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를 위해 도서관 로비에 소원나무(한국, 홍콩)와 함께 나라별 소원 비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 트레비분수(이탈리아), 왼쪽신발(러시아), 공작새깃털(인도)을 전시해 포토존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www.bppl.or.kr/chungcheon)에서 확인하거나 신청할 수 있다.
배창섭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세계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문화다양성 인식을 새롭게 하겠다”며 “앞으로도 다가올 새로운 10년도 청천도서관과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