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2023년도 지속가능발전위원회..제1차 정기회의 진행

by 정재환 기자

18일 부평구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부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이하 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차준택 구청장 격려사를 시작으로 오수길 위원장 대회사, 2023년 위원회 연간 운영계획 보고, 본회의 안건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상정된 안건은 3건으로 2030기본계획 수정(안) 중 아동분야, 노인복지분야 2건, 지속가능발전(SD)지표 추세분석 기준연도 설정(안)이다. 안건들은 정기회의에 앞서 운영협의회에서 작성하고 분과별 심의를 거쳤으며, 심의결과 모두 원안가결로 확정됐다.

이번 회의 결과를 통해 부평구는 수정된 기본계획에 따라 각 부서로부터 자료를 수집하고 부평구 지속가능발전 추세분석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수길 부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은 “지난해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제정으로 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부평구의 지속가능 발전도시 구현을 위해 민·관 거버넌스 운영 조직체계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우리 구는 2012년부터 지속가능발전의 탄탄한 초석을 마련해 타 지자체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사회·경제 문제에 통합적으로 대응해 ‘지속가능한 도시 부평’을 구현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