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김성화 기자
최근 24일 십정1동 주민자치회는 열우물경기장 공원 내 주차장에서 지역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 속에서 열우물축제와 제3회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오페라공연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체험부스와 축하 공연, 플리마켓, 사진전 등이 결합해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2024년도 주민자치사업 선정을 위한 이날 축제 및 총회에서는 ▲오프닝 공연 ▲개회선언 및 내빈소개 ▲회장 인사말 ▲주민자치회 감사보고 및 주민자치회 소개 ▲차준택 구청장 표창장 수여 및 축하인사 ▲공연 ▲투표 결과 발표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경품추첨을 통해 축제 및 주민총회에 재미를 더했고, 주민노래자랑 10팀을 선정해 주민들이 멋진 무대를 선사했다.
주민총회는 마을자치계획사업을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오프라인 투표와 함께 앞서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모바일 QR코드를 통한 사전 온라인 투표를 실시했다.
이번 투표에서 결정된 안건은 ▲제4회 열우물 가을콘서트 & 달빛 가족영화제 1건으로, 온·오프라인 투표 결과 총 591명의 주민이 참여해 과반수의 찬성으로 주민자치회 주도로 내년도에 추진될 예정이다.
권철수 십정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에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축제에 참여해주셔서 잘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올해처럼 매년 축제와 총회가 함께하는 마을행사를 개최해 주민이 어울려 화합하고 협력하는 시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