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 계산3동, 여름방학 ‘와와 한자 교실’ 참여자 모집..7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by 정재환 기자

계양구 계산3동 주민자치회는 7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여름방학 와와한자 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등학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계산3동 주민자치센터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여름방학 ‘와와 한자 교실’은 한자 교육을 통한 초등학생의 국어 어휘력과 문장 이해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 7일부터 8월 28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계산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총 4회기로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생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이며 1만 원 이하의 교재비를 제외하고 별도의 재료비와 수강료는 없다.

수업 내용은 지사(指事) 문자, 상형(象形) 문자 등의 개념을 통해 숫자, 요일, 동물 등 초등 수준의 필수 한자를 익히고 카드놀이를 통해 새로 습득한 지식을 다시 한번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 신청은 전화 또는 계양구 평생학습포털(https://gylle.gyeyang.go.kr)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최종국 회장은 “초등학생을 위한 한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동네 친구들과 함께 여름방학을 즐겁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육 기능을 강화하고 마을 교육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