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김성화 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관장:최민수)은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인 노년사회화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동안 2023년 하반기 모집한다고 밝혔다.
노년사회화교육 평생학습은,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의 참여를 통한 학습 및 문화적 이해도 증진, 건강한 뇌 활동, 자기계발 기회,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하여 노년기를 더욱 건강하고 풍요롭게 보낼 수 있도록 진행한다.
평생학습 孝道 프로그램은 ▶정보화 13개 ▶문화예술 15개 ▶교양·인문학 8개 ▶어학 7개 ▶건강생활 20개 ▶전문 1개 ▶예비노인은퇴준비 3개 등 총 89강좌 1,625명을 모집한 후 오는 8월 21일 개강할 계획이다.
신설 강좌는, 열린교실 중 어르신의 전문성을 더하기 위하여 민간시설을 활용하는 ‘당구교실’과 동년배와 짝을 이뤄서 즐길 수 있는 ‘놀이체육’ 건강 생활지원 강좌를 부평구체육회의 협력을 받아 운영하게 된다.
윤지혜 사회복지사는 “평생 동안 배움과 나눔에 대한 실천을 꿈꾸는 어르신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함께하는 학습 활동을 통해 학우들과 소통하면서 부유하고 평온한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수강생 어르신이 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1인 3강좌까지 신청이 가능하나 정원 초과 시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발하는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