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정재환 기자
최근 11일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는 제257회 임시회에서 9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정한솔 의원(산곡1·2, 청천1·2동)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부평구 시책일몰제 운영 조례안’, 박영훈 의원(부평3, 산곡3·4, 십정1·2동)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부평구 인구정책 기본 조례안’, 윤구영 의원(삼산2, 부개2·3동)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부평구 재능기부 활성화 조례안’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김동민 의원(부평2·5·6, 부개1, 일신동)이 발의한 ‘인천시부평구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 김숙희 의원(갈산1·2, 삼산1동)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부평구 참전유공자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숙희 의원(갈산1·2, 삼산1동)이 발의한 ‘인천시부평구 경로당 운영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으로 가결됐다.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이익성 의원(부평2·5·6, 부개1, 일신동)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부평구 자율방범대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인천시부평구 공유주차장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통과됐다.
정예지 의원(비례대표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인천시부평구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 및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으로 가결해 통과시켰다.
조례안은 오는 15일 개최되는 제257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