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남성 운동 동아리 ‘샛별’ 운영

by 김성화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60세 이상 구민을 위한 남성 운동 동아리 ‘샛별’을 운영 중이다.

계양구 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남성 근력 운동 위주의 운동 동아리 ‘샛별’은 주 2회(월, 금)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는 센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역 주민과의 소통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열어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남성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 등 의견을 수렴해 지난해부터 남성 운동 동아리 ‘샛별’을 운영하고 있다.

동아리는 만 60세 이상 남성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계양구체육회와 연계해 올해 총 3기(1기: 1월 ~ 3월, 2기: 4월 ~ 6월, 3기: 7월 ~ 9월)로 운영된다.

참여자들은 주 2회씩 생활스포츠 강사의 지도에 따라 전신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아령, 스텝박스와 같은 소도구를 이용해 단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집에서 개인별로 할 수 있는 동작도 배워 생활 속 실천이 가능한 운동법을 알려준다.

더불어 프로그램 시작 전·후 체성분 검사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해 영양과 운동 상담을 실시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도 가능하다.

현재 참여자를 상시 모집 중이며, 접수 등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430-7791~5)로 하면 된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