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7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by 김성화 기자

26일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인천시 서구 제7기 어린이참여위원회’ 참여 위원을 1월 24일부터 2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7기 서구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서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70명 이내의 어린이로 구성된다.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월1회 정기적으로 아동활동 전담인력의 진행을 통해 아동권리의 이해와 지역사회 참여역량을 키우는 아동정책 제안, 아동권리 모니터링, 아동인권 옹호캠페인 등의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2024년 제7기 어린이참여위원회는 지난 제6기 어린이참여위원들의 활동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다양한 현장 체험을 통한 정책제언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동친화도시 서구에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이행과 아동권리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인 아동 당사자의 의견을 듣고 반영할 수 있는 참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아동의 의견을 대표할 수 있는 기구를 통해 아동의 목소리를 듣고자 2016년 11월 최초 제1기 어린이참여위원회를 구성했으며, 6년간 약 250여명의 아동이 서구 어린이 대표로서 아동권리 옹호 활동, 아동축제 연계 활동, 관내 아동 관련 정책 모니터링 및 정책제언 등 아동권리 증진을 위하여 힘 써왔다.

인천 서구는 앞으로도 많은 아동들이 아동자치기구를 통해 구정 참여 역량을 키우고, 아동 스스로 능동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