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립도서관 “미디어 창작자의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by 정재환 기자

부천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스토리텔링 전문가, 방송사 피디(PD), 영상편집 전문가 등 미디어콘텐츠 창작자와의 만남으로 미디어 직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는 저자 강연회를 상동, 수주, 송내도서관 등 3개 도서관에서 개최한다.

오는 5월 18일 상동도서관에서는 스토리텔링 강연 전문가이자 유튜버인 우동이즘 작가 특강이 진행된다. 우동이즘 작가는 한국영상대학교에서 스토리텔링 담당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 ‘우동이즘 스토리텔링’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우동이즘 작가는 저서 「잘 팔리는 웹툰, 웹소설 이야기」를 통해 이야기 창작자에게 필요한 한가지, 스토리텔링 이야기 작법 등 아마추어 작가와 지망생을 위한 프로 데뷔 비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는 5월 25일 수주도서관에서는 「월급쟁이 이피디의 사생활」 저자 이동원 피디(PD)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이동원 피디(PD)는 SBS 시사 교양 본부 소속으로 <관계자 외 출입 금지>, <그것이 알고 싶다>를 연출했다.

이동원 피디(PD)는 ‘월급쟁이 이피디가 들려주는 직업의 세계’를 주제로 조폭, 타짜, 재심전문 변호사 등 방송을 만들면서 만난 사람들과의 에피소드와 현장에서 느꼈던 감정과 고민에 대한 경험을 시민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오는 5월 25일 송내도서관에서는 영상편집 강연 전문가이자 유튜버인 림피디 작가 특강이 개최된다. 림피디 작가는 유튜브 ‘요즘쇼츠편집N림피디’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서 「숏폼영상편집」을 저술했다.

림피디 작가는 2시간의 강연을 통해 자신만의 로고를 제작하는 방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은 강연을 듣고 자신만의 로고를 직접 만들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적용해 볼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통해 무료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평소 만나기 힘들었던 미디어 창작자와의 만남으로 창작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재미를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