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by 김성화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건강위험군의 효과적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오는 7일부터 ‘2024년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모바일 앱(APP)과 활동량계(스마트워치)를 통해 보건소 전문가가 시·공간적 제약 없이 맞춤형 상담과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이다. 모집 대상은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19세 이상 계양구민(직장 포함)이다. 다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으로 진단받았거나 치료를 위한 약물 복용자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계양구 보건소로 전화(대사증후군실 ☎032-430-7889) 예약 후 방문해 사전검진을 받아야 하며, 검진 결과에 따라 보건소에서 참여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여자는 이후 모바일 앱 연동 활동량계(스마트워치)를 지원받아 6개월(24주)의 서비스 기간 동안 총 3회의 건강검진(필수)과 1:1 건강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참여도에 따른 인센티브(모바일 상품권)도 제공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일에 보건소 방문이 어려웠던 대상자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 식습관 등 생활 습관을 관리해 건강 위험 요인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