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산곡3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개청식 개최

by 정재환 기자

최근 11일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산곡3동은 신청사 개청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차준택 구청장과 안애경 구의회의장을 비롯해 지역 인사와 주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개청식은 산곡3동의 발전을 기원하는 동 화랑풍물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신명나는 분위기 속에서 본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청사 건립사업 경과보고와 기념테이프커팅식, 현판제막식, 청사 둘러보기 순으로 이어지며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지난달 10일 신청사 업무를 개시한 산곡3동 행정복지센터는 기존 업무공간과 주민들을 위한 문화·여가생활 공간이 함께하는 복합생활공간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소통 공간이자 민원 사랑방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축 청사는 연면적 2천242.84㎡로, ▲지하1층 지하실 ▲1층 주차장 및 북카페 ▲2층 민원실 및 수유실 ▲3층 강의실 ▲4층 주민자치사무실 및 회의실 ▲5층 다목적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청사의 지붕과 우측 벽면에 태양광 패널이 설치되어 동 자체적으로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며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최소화하는 등 친환경 건축물로 만들어졌다.

차준택 구청장은 “청사가 붐비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산곡3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발전해 나갈 것 같아 기쁘다”며 “기존 부지에 민원 편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하려 노력한 만큼, 산곡3동 행정복지센터가 소통과 문화 공간으로서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