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취향을 존중합니다!’

최광석 기자

5월부터 10월까지 ‘문화공간 시소’

사진, 문학, 미술, 음악 등

공동체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까지

부평구문화재단은 시민 공동체 프로그램 ‘월간시소: 취향존중’을 진행한다. 문화도시부평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시민 거점 공간 ‘문화공간 시소’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개인의 취향을 바탕으로 타인과 나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공동체 프로그램으로 짜였다. 올해는 ‘문화예술’을 주제로 전문영역과 시민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전문영역 프로그램은 5월부터 8월까지 사진·문학·미술·음악 4가지 분야별로 각각 한 달씩 이어진다. 문화재단이 앞서 섭외한 분야별 전문가들이 이야기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9월과 10월 진행되는 시민영역 프로그램은 시민이 주체가 돼 문화예술을 주제로, 공동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보는 것으로 구성됐다. 참여자 모집 및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 모집은 각 프로그램별 시작 2주 전부터 문화도시센터-문화도시 클래스(https://www.bpcf.or.kr/ebpcf/main/main.do)에서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1인당 최대 2개의 주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음악뿐만 아니라 문화예술로 주제를 넓혀 다채롭게 운영할 예정”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About THE BUPYEONG WEEK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