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정재웅 기자(지역탐사팀)
부평구 평생학습관은 오는 8월 26일부터 2019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부평구 평생학습관(부평어울림센터 3층)에서 진행되며 건강, 고전철학, 심리학, 역사, 시민교육 등의 분야와 구민제안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또, 기존 강의형 위주의 프로그램 운영을 탈피하고 체험 및 견학 등의 참여형 방식을 채택하고자 했다.
프로그램은 ▲건강을 위한 세 가지(음식, 토종식물, 허브차) ▲건강을 마시는 한방차 ▲건강이 깃든 먹거리 교실 ▲[야간]굿볼로 다지는 건강 ▲[야간]처음 읽는 서양 철학사 ▲[야간]공자, 인간의 길을 찾다 ▲탐방이 있는 역사 ▲생활법률(부동산, 경매 기초) ▲감정코칭과 부모교육 ▲조부모 아카데미 ▲동양철학으로 나를 탐구하는 글쓰기 ▲[야간]인간관계 심리학 ‘당신은 안녕하신가요?’ ▲[나도 유튜버]1인 방송크리에이터 도전 등 총 13개로 구성돼있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부평구 평생학습관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icbp.go.kr/open_content/lll) 또는 전화(☎032-509-6435~8)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전 과정 무료이며 재료비는 학습자가 개별 부담해야 한다.
프로그램 접수는 부평구민을 우선으로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