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청라 커낼웨이 ‘얼음썰매장’ 큰 호응

글쓴이: 김성일 기자(지역탐사팀)

서구는 청라 커낼웨이 지역(청라1동 행정복지센터~하늘다리 구간 중 약 50M)에 설치된 어린이 얼음썰매장이 이용객수 평일 약 200명, 주말 약 1,200명, 현재 누적인원 약 7천명으로 서구 구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해 12월 21일 개장식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 청라 커낼웨이 얼음썰매장은 청라 및 인근 주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에 개장한 청라 커낼웨이 얼음썰매장은 한 번에 최대 100여명이 이용 가능하며, 유아 및 어린이 및 아동을 동반한 가족들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구는 쉴 수 있는 휴게실 등 부대시설을 설치해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안전요원들을 상시배치해 안전사고 예방도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개장식 행사에서 “주민들이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썰매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밝힌바 있다.

서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썰매장을 많이 이용해주길 바라며, 상권활성화를 위해 인근 지역 상권도 많이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커낼웨이 썰매장은 1월 31일까지 운영(25일(구정)은 휴무)되며, 이용시간은 오후 12시부터 19시까지이다.

월요일은 시설 정비로 인해 13시부터 이용가능하다. 안전모, 썰매와 스틱 등의 물품은 대여가능하나 장갑은 개별적으로 준비해야한다.

About THE BUPYEONG POS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