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이장열 편집인
2021학년도 인천 중등 신규교사 27과목 198명 선발, 지역구분 모집 인천 최초 시행
인천시교육청은 12일 ‘2021학년도 인천광역시 중등학교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을 홈페이지에 사전 예고했다.
선발 인원은 장애구분 선발과 지역구분 선발을 포함해 27과목 198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도서·벽지의 안정적 교사 수급을 위해 지역 구분 모집을 도입한다. 국어, 수학, 역사, 지구과학, 체육, 영어, 전문상담, 보건 총 8과목을 별도 선발할 예정이며, 해당 전형에 합격해 임용된 신규교사는 지정된 지역에서 8년을 근무하게 된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2020학년도부터 사립학교 채용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사립학교 위탁시험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21학년도 위탁시험은 제1차 과목을 사립 법인이 교육학과 전공 또는 전공 중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법인에서는 2차 시험 위탁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사립학교의 위탁시험에서 공·사립 동시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사립학교 위탁 시험교와 선발과목, 인원 등 구체적인 사항은 본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사전예고 내용은 추후 본 공고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10월 8일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확정 공고 예정인 ‘2021학년도 인천광역시교육청 중등학교 교사(보건·사서·전문상담·영양·특수교사 포함)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계획’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제1차 중등 신규교사 임용시험은 11월 21일(토)에 실시할 계획이다.